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가성비 대신 가잼비! 펀슈머 마케팅 열풍

By 2021년 04월 20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소비를 통해 즐거움을 찾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가성비를 대신할 가잼비 가 하나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뜨고 있습니다.
제품 에 재미를 더해 소비자들의 소비를 자극하는 펀슈머 마케팅은
재미(Fun)+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제품을 직접 구입해
자발적으로 간단한 리뷰 형식의 글을 SNS에 공유하며 유행 시키는 소비자들을 말하는데요
가잼비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의 연령대는 1980~2000년대 초반 출생인 밀레니얼 세대라고 합니다.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책부터 식품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색다른 콜라보 상품을 연이어 출시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펀슈머 마케팅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브랜드의 이미지를 탈피하기 적절한 마케팅으로
꾸준히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펀슈머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주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