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재미있는 이슈를 활용해 교묘하게 접근하는 스텔스 마케팅은
매스컴이나 SNS 플랫폼을 통해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파고들어
소비자가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제품이 홍보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입니다
스텔스 마케팅은 높은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소비자에게 교묘하고 은밀하게 다가가기 때문에
해당 광고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이 필요하며 소비자가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마케팅을 활용해야 합니다
최근 블로거, 인플루언서, 유튜버 가 업체로부터 협찬받은 내용을 밝히지 않고
리뷰 글을 올려 논란이 됐던 뒷광고는 소비자를 속이고 기만한다는 부정적인 결과를 불러오기도 했는데요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여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다소 불쾌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