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컬러마케팅

By 2021년 04월 20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컬러마케팅은 색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이용해 소비자들에게 무의식적으로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대표적인 활용 사례로 콜라나 스타벅스를 떠올리면 강렬한 빨간색과 짙은 청록색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처럼
컬러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아주 좋은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와 제품도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는 제품의 색채나 디자인에 혹해 구입하는 경우도 종종 있으며
오로지 색깔만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충족시키고 취향을 드러내는 매개체 역할은 물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장 효율적으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 글로벌 색채 연구소 ‘팬톤’이 최근 2021년 트렌드 컬러로 얼티밋그레이(GY)와 일루미네이팅(YE)을 선정하여
뷰티와 패션업계에서 팬톤 컬러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해 컬러마케팅에 본격 돌입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의 컬러로 디자인한 제품을 한정 판매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색을 활용한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질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