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국내 도입된 인스타그램 ‘릴스’ 숏폼 콘텐츠로 주목

By 2021년 04월 20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이 짧은 영상을 만들어 하나의 콘텐츠로 업로드가 가능한 릴스를 런칭해 사용자들에게 신박한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미국의 대통령 트럼프가 틱톡 사용을 금지시키면서 미국 사용자들이 틱톡을 대체할 플랫폼을 찾게 되고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플랫폼인 릴스가 주목을 받게 된 건데요
릴스는 인스타그램 피드에 댓글과 좋아요처럼 기본적인 기능들이 가능하며 추가로 영상이 삽입된 오디오 트랙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선택하면 텍스트, 라이브, 비디오 만들기, 비디오 편집 등 다양한 기능들을 볼 수 있습니다.
15초 길이의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릴스는 미국을 포함해 약 50개국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많은 MZ세대에게 소통의 수단으로 자리 잡은 숏폼 콘텐츠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하고 새롭게 도입될지 기대가 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