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리텐션 마케팅이란 기존 고객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객 유지율을 고려한 마케팅을 말합니다
소비자가 브랜드의 충성 고객이 될 수 있도록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세일즈 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인데요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대처하기 때문에 비용 절감과 홍보 효과에 효과적이며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기존 고객 유지를 통해 얻는 성과가 더 높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고객 이탈률을 줄이기 위해 기업들은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존 고객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