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MBTI 유형별 마케팅 활발

By 2022년 03월 29일3월 31st, 2022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기 자신과 타인의 시선에 신경을 쓰면서
개인의 성격 유형을 테스트하는 MBTI 검사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MBTI는 내향, 외향, 직관 등 총 16가지의 성격으로 나뉘는데요
기업은 검사 결과를 활용한 관련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성격유형 테스트는 특별한 비용 지출 없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SNS 플랫폼을 활용해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유형에 맞는 상품 추천이나 할인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카카오에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MBTI별 선물 추천’ 기획전을 진행하여
개인의 성격과 취향에 맞는 맞춤형 선물을 주는 동시에 재미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단순한 유행을 넘어 전 연령층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MBTI!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시장에 가장 효과적이고 자연스러운 마케팅이 아닐까 싶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