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코로나19 이후 하나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프라이빗 이코노미는
소규모 또는 한 명의 고객을 위해 특화된 공간과 서비스로 소수의 사람들에게
식사, 전시,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사람들이 몰리는 장소가 제한되면서
1인 가구와 개인의 취향이 존중되는 문화로 자리 잡으며 프라이빗 이코노미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많은 업계 중 프라이빗 마케팅을 적극 반영한 호텔업계는 코로나19로 안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서비스와 휴식을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을 도입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고가의 호텔들은 객실까지 직접 코스요리를 제공하는가 하면 준비된 꽃과 재료로
자신만의 플라워 센터피스를 객실에서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해 만족스러운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소규모 또는 개인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서비스 상품에 비용을 아끼지 않는 소수 정예의 소비가 증가하면서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자산가들이 휴식과 여가를 즐기기 위해 고가의 부동산 매입에 적극적이며
부동산 업계에서도 프라이빗 이코노미가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시대 상황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