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무료 이용 후 자동결제 되는 다크넛지

By 2021년 04월 20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다크넛지는 기업의 이익을 충족시키기 위해 소비자의 비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유도하는 행태를 말하는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산업이 탄력을 받게 되면서 구독 서비스에 대한 소비 규제책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독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십 개의 앱을 대상으로 실태 조사한 결과
무료 또는 할인 이벤트 기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당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유료화되는 시스템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 저렴한 비용으로 구독을 유도한 후 가격을 인상하는 방식도 문제가되고 있는데요
실제로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매월 결제 내역을 꼼꼼하게 확인하는것이 중요하고
최종 결제 단계에서 가격, 기간을 재차 확인하여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