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연말연시 선물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면서 온라인 선물하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작년에 비해 식품, 뷰티, 모바일 상품권 등 선물하기 거래액이 8배 이상,주문건수는 5배 정도 늘었으며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 AITEMS가 적용돼 검색어에 따라 성별, 연령별 선호 선물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 생겨
선물하기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대형마트가 다가오는 설날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에 본격 돌입했는데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설 선물세트를 온라인 채널에서 사전예약하여 집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가 다양해지면서
업계들의 매출 향상에 큰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