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색채·향기·음악으로 소비자 만족시키는 오감 마케팅

By 2021년 08월 31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기업과 브랜드가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오감 마케팅은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에게 간접적으로 향이나 시각, 촉각을 통해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마케팅 전략을 말합니다
최근 연극과 공연에서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향기 마케팅을 활용해
공연의 몰입도를 고조 시키고 재미와 감동을 주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오감 마케팅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장소, 상황 등
소비자의 감성과 취향을 고려해 실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기업들은 이러한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의 심리적인 부분을 자극해 소비 욕구를 불러일으켜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해
이색적인 오감 마케팅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