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소리로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징글마케팅

By 2021년 04월 20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징글마케팅은 짧은 멜로디나 효과음을 이용해 제품이나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최근 국내 기업들 사이에서 TV, 유튜브, 라디오 광고 등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미디어 플랫폼에 두루 사용되고 있으며
신나고 재미난 멜로디로 소비자들의 귀를 사로잡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짧고 반복적인 특정 소리가 무의식중에 소비자의 머릿속에 남게 되는 건데요
오직 소리로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강력한 연상 효과가 징글마케팅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청각은 우리 주변에서 무의식적으로 항상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심과 주목을 끌기에는 아주 적합한 마케팅입니다.
하지만 TV나 라디오처럼 강력한 미디어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기까지
광고 비용 또한 무시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계획을 세운 후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기업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징글마케팅 앞으로 수많은 광고와 기업 간의 경쟁이 매우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