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나만의 레시피가 제품으로? 식품업계 모디슈머 열풍

By 2022년 03월 10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모디슈머는 수정하다(modif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제조사가 제공하는 조리법이 아닌 자신의 취향에 맞게 새롭게 만들어내는 것을 뜻합니다
모디슈머의 대표적인 레시피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카구리(카레+너구리), 막사(막걸리+사이다) 등
서로 다른 라면 2개 또는 이색적인 재료를 활용해 색다른 레시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관련 업계는 온라인상에서 검증된 레시피를 실제 제품으로 출시해 소비자와 소통은 물론 매출 증대까지 기대하고 있으며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디슈머 마케팅을 새롭게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