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소비자를 배고프게 만드는 헝거마케팅(Hunger Marketing)

By 2021년 04월 20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헝거 마케팅이란 한정된 물량만을 판매해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잠재 고객을 배고프고 갈증 나게 만드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다른 말로 희소 마케팅 또는 한정판 마케팅이라고도 하는데요
헝거 마케팅은 특정 기간에만 구입할 수 있는 기간 한정부터
고가의 명품을 한정판으로 구입할 수 있는 한정 판매까지 다양합니다.
입소문을 통해 잠재 고객에게 제품 홍보를 확산시키는
마케팅 전략으로 패션, 뷰티는 물론 식품업계까지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정판이나 희소성이 있는 제품은 빠른 시간에 판매가 되기 때문에
재고관리에 있어 매우 효율적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즉각적인
구매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에 불편함을 느끼고 분노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기업은 매출 목표와 소비자의 한계점 사이에 간격을
예의주시하고 헝거 마케팅 진행에 따른 역효과도 고려해야 한다고 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