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소비자의 입소문을 통한 버즈마케팅

By 2021년 04월 20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버즈마케팅(Buzz Marketin)은 소비자들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소비자가 직접 상품에 대한 입소문을 내도록 해서 상품의 홍보 효과를 기대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제품이 좋다고 매일 홍보해봤자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업에서 홍보하는 광고로 밖에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소비자가 구입해 남긴 순수한 후기를 남기는 입소문 마케팅은 그 효과를 무시할 수 없는데요
버즈 마케팅은 제품을 사용한 후 주변 사람에게 제품의 기능이나 효과를 전하면서
다양한 소비자의 구전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반 바이럴 마케팅과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으며
일반적인 광고와 달라 소비자 입장에서는 상업적으로 와닿지 않고 진솔된 정보로 느끼게 됩니다.
입소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상세한 계획과 추진력, 타 플랫폼 활용 등 다양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버즈마케팅은 단순한 입소문 마케팅이 아니라 기업과 소비자가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브랜드를 구축해나가야 가능한 마케팅이 아닐까 싶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