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핀셋 마케팅은 핀셋으로 콕 집어내는 것처럼 타겟을 정교하게 세분화해 특정 소비자층만
공략하는 마케팅을 말하며 소비자 개인의 맞춤형 마케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핀셋 마케팅은 소비자의 숨겨진 니즈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명확한 가치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많이 사용되어 일명 하이엔드 마케팅이라고 불리기도 했는데요
1인 가구와 혼족들이 증가하면서 기업들이 이들의 경제적 상황과 소비심리를 활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명품 브랜드나 백화점, 유통업계를 시작으로 핀셋 마케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