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최근 소비에도 신념을 가지고 환경이나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마케팅 트렌드 미닝아웃이 열풍인데요
미닝아웃은 자신만의 신념이나 가치관을 제품과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현상으로
‘의미’와 ‘신념’을 뜻하는 미닝과 ‘벽장 속에서 나오다’의 커밍아웃이 결합된 단어입니다
SNS를 통해 개인의 가치관과 신념, 자아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시대인 만큼 제품의 가격이 비쌀지라도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와 가치관을 통해 사회적인 문제에 동참하고 참여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소비를 하게 되는 것인데요
친환경 브랜드, 착한 브랜드 등 의미 있는 소비를 통해 적극적으로 나의 신념을 표출하는
가치소비 중심의 마케팅 트렌드를 시기에 맞게 잘 활용한다면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신념과 방향에 공감하며 구매로까지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