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광고와 예술이 만난 아트버타이징

By 2021년 06월 15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아트버타이징이란 아트(Art)와 광고(Advertising)가 합해진 합성어로 광고에 예술적 요소를 결합한 것을 뜻합니다
기존 예술 작품에 광고를 카피해 시각적 효과와 감성을 자극해 소비자의 감성적 만족을 이끄는 형태로
펜 드로잉, 행위예술, 국내외 아티스트와의 협업 등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하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또 아트버타이징은 기업 캠페인 목적과 적합성에 부합한지 판단 후 진행되어야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한데요
실제로 한 대기업은 아트버타이징을 통한 광고 캠페인으로 SNS 조회수 5000만 회를 기록하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기업과 아트가 콜라보레이션 하기 위해서는 캠페인의 목적이 브랜드와 적합한지 대략적인 판단이 선행되어야 하는데요
일방적인 아트버타이징은 자칫 소비자를 피로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목적성을 두고
캠페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들은 다양한 방법을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