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피보팅 마케팅이 기업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피보팅은 트렌드 또는 시대에 따라 급속도로 바뀌고 있는
외부 환경에 맞게 기존 사업의 방향성을 수정해 사업을 전환시키는
활동을 말하며 크게 핵심역량, 하드웨어, 타깃, 영업(세일즈,판매) 4가지 유형으로 나뉘어집니다.
이처럼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에 피보팅 전략으로 업종전환, 판매 아이템 전환 등
컨셉 자체를 전환하기 위해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브이노믹스 시대를 이겨내고자 하는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로 어려운 경제 속 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생존전략으로
자리 잡고 이에 따른 마케팅 경쟁도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