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물류·유통시장에 라스트 마일 배송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라스트 마일은 사형수가 집행장으로 걸어가는 마지막 길이라는 용어로 쓰이지만
유통업체의 택배 상품이 목적지에 전달되기 직전의 마지막 순간 또는 고객과의 가장 마지막 접점을 의미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동으로 소비자의 생활 패턴이 변화하면서
소비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하고 있는데요
기업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배송 서비스를 통해 경쟁을 강화하고 있어 라스트 마일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악용하는 소비자가 생겨 문제가 발생할 경우 관련 서비스가 점차 하락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해결 방안 또한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