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오랫동안 든든하게 자리를 지켜온 장수 브랜드의 주 소비층이었던 중장년층
이제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유통업계가 회춘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기존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젊고 친근한 이미지로 색다른 광고를 선보이면서
패키지 변경, 이색 브랜드와의 협업, 광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하이트진로와 빙그레가 콜라보 해 출시된 ‘메로나에이슬’, 농심의 ‘새우깡 블랙’등
희소성 높은 한정판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유통업계는 구매를 위해 직접 발품을 팔며 재미 요소를 찾는 젊은 층의 소비자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지속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