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아트슈머는 소비 활동을 통해 문화적 만족감을 충족시키고자 하는 소비자층을 말하며
아트마케팅은 아트슈머를 겨냥한 제품을 마케팅 요소로 활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문화가 발전하고 있는 요즘, 디자인은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아트마케팅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감성을 자극하는 감성 마케팅의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대량 생산이 아니라 수량이 한정적인 아트 작품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시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상품의 가치가 상승하는 원리를 이용해 리세일 하는 방식의 재테크가 관심을 받아
예술 작품으로 재테크하는 아트테크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기업들이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아트마케팅을
적극 활용하면서 아트테크 수요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