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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마케팅] 이커머스 보복소비를 잡아라, 총알배송 이어 무료반품 전쟁

By 2021년 07월 15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억눌려있던 소비가 한꺼번에 터지면서 보복 소비 현상이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온라인 유통업계는 이 같은 보복 소비를 이용해 총알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시켰는데요
유통업계와 패션업계가 총알, 하루 배송에 이어 ‘무료반품’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무료 반품 서비스를 진행하자 소비자는 온라인으로 더욱 편리하게 라이프 쇼핑을 즐길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으며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20%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 심리가 회복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기업들은 고가의 명품을 판매하는 백화점부터
의약품을 판매하는 약국, 편의점까지 무료 배송과 반품 서비스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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