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스웨그는 허세, 자유분방함, 으스대는 등을 표현하는 힙합 용어로 사용되다가
최근 사회문화적인 측면에서 가벼움과 자유로움을 상징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사회적 이슈를 빠르게 캐치하고 재미 요소를 가미해 주목도를 높여
광고라는 거부감 없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배달의민족은 ‘다이어트는 포샵으로’, ‘넌 먹을 때가 젤 예뻐’ 등 유머러스한 광고 문구로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는 동시에 상품과 서비스를 긍정적으로 각인시키기도 했습니다
그저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것을 넘어 홍보와 브랜딩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스웨그 마케팅!
자칫 가벼운 광고로 인식되어 퀄리티가 떨어지고 광고 효과가 저조할 수 있으니 적당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