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음악인 국악을 컨셉으로한 지상파 광고가 디지털 플랫폼과 결합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악은 자주 즐겨 듣는 음악이 아니기 때문에 자칫 지루하게 들릴 수 있는데요
최근 국악의 판소리를 현대 노래로 재해석해 젊은 세대에게는 기존의 음악과 전혀 다른 새로운 장르로 인식돼
세대 대통합을 이뤘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MZ 세대뿐만 아니라 58세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팬덤을 끌어모으며 화제에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또 유튜브와 SNS에서 한 국악 광고 영상이 조회수 3억 뷰를 넘기며 각종 상업 광고에도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Z플립, KT 5G 아이폰12 Pro, K로스팜 등국악 광고는 현재 유행어가 만들어질 정도로 중독성이 있으며
힙한 감성을 선망하는 젊은 세대의 구미에 맞게 리드미컬한 편곡으로 조선팝, 국악팝 등 새로운 장르로 글로벌한 인기를 누릴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