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코로나가 바꾼 10대 문화, 편의점투어 신상놀이

By 2021년 04월 20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코로나 영향으로 방과 후 친구들과의 만남이 줄어든 요즘
10대들의 놀이 문화가 바뀌면서 ‘편의점투어’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편의점 투어는 편의점 신상품을 각자 먹어 본 후 SNS에 공유해 인증샷을 올리는 방식의 놀이 문화를 말하는데요
편의점 투어 놀이가 일반화되면서 편의점 업계는 소비 활동이 뚜렷한 10대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SNS 자사 공식 계정을 통해 신제품 마케팅에 힘쓰고 있습니다.
편의점 음식에 적극적인 10대들을 위해 편의점 업계는 일명 ‘신상데이’라는
신상품 출시일을 따로 정해놓기도 했는데요
소득이 없는 학생들이 주 고객층이다 보니 구매력이 약해 50%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편의점이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매김하면서
주요 고객층인 10대를 겨냥한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