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코로나로 관람객 줄어든 영화관, 자동차극장 드라이브인 개관

By 2021년 05월 07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극장을 찾는 관람객이 감소하자 영화관은 일부 지점 운영을 중단했으며
역대 최저의 매출액을 찍어 돌파구를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국내 영화관은 야외의 피크닉존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관람객들이
차에 탄 채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자동차극장 드라이브인을 개관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넷플릭스, 왓챠 등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문화가 확산되면서
야외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관람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여 주말 기준 평균
예약률이 90% 이상으로 높았고 영화관 매출액이 크게 올랐다고 합니다
이렇게 영화관은 야외 대형 주차장 부지를 자동차 극장으로 활용하여
협력 업체와 자동차 극장을 함께 운영하는 방식으로 현재 협의하는 기획 단계에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영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에 드라이브인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