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된 요즘
서로가 접촉을 하지 않아도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소비문화가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접촉 없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언택트 소비와 실시간 라이브 영상을 시청하고
제품을 구입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일상화되면서 집콕족들의 소비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외식보다는 배달 앱으로 음식을 주문하고 영화관을 가기보단
집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화를 시청하는 이용자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현재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경제·산업·문화 등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소비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