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할메니얼 입맛 사로잡은 식품업계

By 2021년 04월 20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할메니얼은 할매와 밀레니얼 세대 를 합친 신조어로
10~20대의 젊은층들이 흑임자, 인절미가 들어간 디저트에 푹 빠져있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나이는 20대지만 80대 같은 입맛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초딩입맛도 아재입맛도 아닌 할매 입맛을 가진 할메니얼 등장으로 식품업계는 신제품 마케팅에 한창이며
흑임자, 두유, 미숫가루 등 고소하고 달달한 먹거리를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 비주얼부터 맛까지 ‘할메니얼’ 소비자 를 겨냥한 디저트를 색다르게 마케팅 하면서 각 업체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디저트뿐만 아니라 카페업계에서도 쑥라떼, 흑임자라떼 음료를 출시해 한 달 만에
무려 20만 잔 이상이 판매되어 지속적으로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하고 차별화된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앞으로 업체 간 마케팅 경쟁도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