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사용자들에게 각종 사건, 사고 등 많은 정보를 다뤘던
네이버가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16년 만에 완전히 폐지했습니다.
네이버 실검은 평소 운영 기간 각종 논란이 끊이지 않았으며
평소 상품을 홍보하고자 하는 기업이 실시간 검색을 통해 브랜드 이슈화 등
저렴한 광고비로 소비자를 유입하는 마케팅 기법으로도 사용됐었다고 하는데요
포털 실검을 홍보 목적으로 사용해 하나의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기업들이 점차 증가하고
선거운동 기간 여론조작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를 중단하기도 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실시간 검색어 폐지를 선언한 네이버는 급상승 검색어 대신 통계 분석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며
네이버 데이터 랩이라는 곳에서 일부 검색 차트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