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최근 온라인 매체에서 자주 등장하는 MZ세대의 자유로운 가치관으로
소비 시장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시장의 급격한 변화로 새로운 것을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음식을 주문하거나 배달할 때 맵기 조절이나 제외시키고 싶은 재료를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과 음식을 입맛과 취향에 따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은 자칫 유난스럽게 보이기 때문에 ‘유난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개개인의 맞춤화된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유난스러운 행동들이 갑질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방안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 또한 기업이 해결해야 하는 숙제가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