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MZ세대 취향 공략한 경험 마케팅

By 2022년 08월 16일No Comments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2022년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부 활동이 증가하면서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도 5월 및 동월 기준 약 10% 상승했다.
특히 대부분의 매출이 오프라인에서 발생함에 따라, 관련 업계들이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유통업계의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는 직접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것에 반응하고 소비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경험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의 일환으로 야외 페스티벌 등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른 오프라인 행사를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이에 유통업계는 M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이색 오프라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 공간을 실시하며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브랜드 메시지에 공감할 수 있는 경험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 : 디지틀조선일보 (http://digitalchosun.dizzo.com)
#경험마케팅 #체험마케팅 #MZ세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