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자신의 물건을 각자의 취향대로 꾸미고 이를 SNS에 공유해 자랑하는 것이 하나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 이어 폰꾸(폰꾸미기), 폴꾸(폴로라이드 꾸미기) 등
일상에서 사용하는 물건을 각자의 취향에 맞게 꾸미면서
“별 걸 다 꾸민다”의 줄임말인 ‘별다꾸’가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유통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상업적으로 반영해 제품을 출시하면서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기존 패키지에 한정된 기간 동안 특색 있는 디자인을 접목시켜 제품의 고정관념을 깨고
소비자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기프티콘 꾸미기, 애플워치 꾸미기 등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다꾸 열풍으로 유통업계는 자신만의 취향이 확실하고 이를 드러내고
공유할 수 있는 아이템에 더욱 집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