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SNS 플랫폼으로 쇼핑하는 라이크 커머스 시대

By 2021년 12월 07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SNS를 활용한 이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라이크 커머스가 새로운 흐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라이크 커머스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 좋아요를 누르며 구매로 이어지는 차세대 유통시장을 말하는데요
개별 크리에이터가 선호도를 예측하기 위해 수요를 확보한 후 유통하는 C2C 모델
자사몰에서 직접 선호도를 예측하기 위해 데이터를 확보하고 유통 마진을 줄이는 D2C 모델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보하여 공동구매 및 선주문 방식의 H2H 모델까지 총 3가지 비즈니스 모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SNS 활동량이 증가하면서 즉흥적으로 구매 버튼을 누르며 쇼핑이 가능하게 되자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비 형태가 보편화되면서 라이크 커머스가 빠르게 대중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