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Z세대와 금융이 합쳐진 자이낸스

By 2022년 07월 07일7월 19th, 2022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출생 연도 차이에 따라 특징과 개성이 제각각입니다.
자이낸스는 어릴 때부터 디지털 기기에 노출되어,
모바일 플랫폼에 자연스럽게 노출된 Z세대와 금융의 Finance를 합성한 신조어입니다.
자본주의 키즈라고 불리는 Z세대는 자산과 소득은 적지만,
경제관념이 뚜렷하기 때문에 소자본을 잘 활용해 재테크에 관심이 많고
대출에 거부감이 적기 때문에 금융 산업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이들은
금융 앱 서비스를 자유롭게 사용하기 때문에 간편함과 신속함을 추구하는데요!
금융업계는 이들을 겨냥하기 위해 맞춤형, 간소화, 친밀도, 사회적 가치에 주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Z세대 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이 편리한 사용 환경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금융환경이 점차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Z세대가 한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새로운 동력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