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arketing

[마케팅]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은? 끊임없이 치고 빠지는 “롤코라이프”

By 2021년 04월 20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롤코라이프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가리키는 말이기도 하지만
2021년 신축년 10대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이기도 하죠~!
롤러코스터처럼 빠르게 지나가고 변화하는 유행에 잠시 열광했다가
유행이 막을 내리면 바로 다음 트렌드로 옮기는 모습이 마치 짧은 시간
짜릿한 재미를 안기는 롤러코스터와 비슷해 지어진 말입니다
Z세대는 자기 효능감이 매우 높은 세대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반영을 해야 흥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기업들은 이색 컬래버레이션, 노래&댄스 챌린지,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놀이기구 앞에 긴 줄이 있으면 더 타고 싶은 Z세대의 심리를
이용해 롤코족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에 힘을 쓰고 있는데요
재미와 소속감을 느끼면서 의미와 즐거움을 찾는 소비 활동이 증가하면서
짜릿한 재미를 원하는 롤코족에 걸맞은 브랜드의 새로운 전략이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