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통컴퍼니입니다.
래플 마케팅은 말 그대로 소비자에게 제한된 시간에만 추첨권을 주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것을 의미하며 응모자를 대상으로 랜덤 추첨을 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래플 마케팅의 주 고객층인 20~30대의 한정판 제품 구입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패션업계는
물론 스포츠, 뷰티업계까지 래플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으며 실제로 소비자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중고거래까지 마다하지 않으며 래플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까지 한정판 판매가 이어지면서 희소성을 가진 한정판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줄 서기 아르바이트가 등장하는가 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들은 래플 마케팅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데요
공평한 방식으로 제품을 판매해 회사와 소비자 간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래플 마케팅으로
기업은 확실한 고객 유입과 자사 제품 재고 관리가 어려운 상품을 관리하기에 매우 효율적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